티스토리 뷰

전체온비드 공매물건 조회 확인 방법을 알아보자. 온비드란 한국 자산관리공사가 운영하는 국내 최초 온라인 공매 입찰 전문 사이트이다. 온라인으로 가능한 모든 입찰 거래를 의미한다. On-Line Bidding의 약자이다. 저렴한 비용으로 좋은 물건 구매가 가능하다.

 

 

온비드 공매물건 조회 확인 가능 대상은 자동차에서부터 부동산까지 다양하다. 공공 자산을 경매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다. 경매 관련 온비드 소식을 받고 싶은 경우는 회원 가입이 필요하다.

 

온비드 공매물건 조회 방법

온비드 공매물건조회

 

온비드 전체 공매물건 홈페이지 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다. 홈페이지 접속 후 화면 지도에서 전체온비드 공매물건 조회가 가능하다. 자동차에서부터 주택 그리고 상가까지 다양한 경매 물건을 확인할 수 있다.

 

 

온비드 공매

 

확인하고자 하는 온비드 공매 물건 카테고리에 접속한다. 온비드 자동차 공매 조회를 예로 들면 다음과 같다. 자동차 경매 카테고리에 접속하면 물건 정보, 입찰기간, 최저가 입찰 및 물건 유찰 횟수까지 확인이 가능하다,

 

온비드 공매 물건

 

상세 이력을 선택하면 사진, 감정 평가 및 사고 이력까지 확인할 수 있다. 전체온비드 공매물건 조회 시 제조사 모델명에서부터 연식 및 입찰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. 입찰 이력 확인 및 결과 조회도 가능하다. 온비드 부동산 경매 물건 확인도 같은 방법으로 조회 확인한다.

 

온비드 경매 방법

 

온비드는 월간 약 132만 명이 방문한다고 한다. 매물 조회와 인터넷 입찰을 통해 낙찰률과 낙찰가율을 높일 수 있다. 온라인 공매 입찰이므로 업무 효율성 및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.

 

원스탑 업무처리 지원이 가능하다. 비대면 경매 계약 체결 및 계약 서류 보관 및 관리가 용이한 장점이 있다.

 

전체온비드 공매물건조회 확인 방법

 

전체온비드 공매물건 조회는 메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한다. 조회 방법은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확인한다. 입찰 및 온비드 정보를 얻기 위해서 회원 가입이 필요하다. 필수 준비물로 공인인증서가 있다.

 

인터넷으로 공매 입찰 대상 물건 검색한다. 아파트는 부동산 페이지에서 검색한다. 동산은 동산 및 기타 자산 페이지를 이용한다. 관심 리스트를 활용하면 쉽게 입찰 진행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.

댓글